명언상점

멘탈의 연금술 - 보도 섀퍼

별빛데미안 2023. 6. 15. 08:52
반응형

멘탈의 연금술

 

"이것이 내가 할 수 있는 일인가?"라는 질문을 숙고하는데 시간을 쓰지 마라. '이것을 어떻게 해야 내가 해낼수 있는가?에 집중하라. 

 

절대 사라지지 않는 간절한 것이 있는가? 마음껏 펼쳐보라.

 

버티는데 성공하는것, 이것이 성공이 정의이고, 진정한 승리이다.

 

포기를 한것에는 어떠한 미련도 갖지마라. 깨끗하게 단념하라. 더 많이 행동하고, 더 열심히 일하라.

 

변명이 아니라 확신을 찾아라. 정상에 선 사람들은 모두 확신에 찬 얼굴을 하고 있다.

 

우리는 무엇은가를 얻기 위해선 대가를 치러야 한다는 사실을 알고 있지만, 정작 대가를 치르고 싶어하지는 않는다. 이 모순을 극복하는 순간, 언제나 부서질 준비가 되어 있던 유리멘탈이 빛나는 황금멘탈로 바뀌며 삶의 모든 것이 놀랍게 바뀌는 기적을 목격하게 될 것이다.

 

가벼운 아령으로는 근육을 만들 수 없다. 어려운 시련과 문제를 만났을 때 이를 기꺼이 받아들이고 기뻐해야한다.

 

열심히 운동을 해도 체중조절에 실패하는 이유는 '감당할 만큼'의 운동만을 하기 때문이다. 적당한 한계 내에서만 지방을 태우기 때문이다.

 

아무것도 하지않으면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즉각 행동에 나서면, 무슨일이 일어날지 아무도 모른다.

 

원하는 것을 시각화하고 음성화하는 작업은 큰 노력없이도 소득은 큰, 가성비 만점의 전략이다.

 

부정적인 감정들이 찾아오는 것을 막을 도리는 없다. 하지만 그것들이 언젠가는 반드시 떠난다는 사실을 깨닫고 나면, 부정적인 감정들이 찾아오는게 더이상 두렵지 않게된다.

 

5년후가 아니라 5분후에 내가 어떤 사람이 될것인지를 결정하라. 일단 추진력이 필요하다.

 

'그 일만 없었다면'에서  '그일 때문에 내가 성장했지'로 생각의 프레임을 전환시켜야 한다.

 

지금 당신이 걱정하고 있다는 것은 뭔가 피하고 싶은게 있다는 뜻이다. 무엇을 피하고 싶어하는 것인지 찾아내라. 그리고 그것을 정면으로 바라보라.

 

두려움을 물리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감사하는 것'이다.

 

무엇을 하든 되게끔 하라.

 

원하는 것을 얻으려면 그냥 원해서는 안된다. 간절하게 원해야 한다. 통렬하게 원해야 한다. 숨이 막힐 정도로 원해야 한다. 목숨을 걸고 원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삶은 취미의 수준으로 전락한다.

 

우리의 목표가 크면 클수록 우리의 삶도 커진다.

 

성공하는 사람은 언제나 같은 시간에 잠을 자고 같은 시간에 일어난다. 루틴을 가진 사람은 실패할 틈이 없다.

 

데드라인을 설정하고 시간을 할당하라. 눈에 보이지 않는것을 눈에 보이게 만들면 해결책이 모습을 드러낸다.

 

적극적인 행동이 인생을 바꾸는 유일한 답이다. 적극적으로 행동하면 문제가 사실은 '문제처럼 보이는 것'일뿐, 생각지 못했던 새로운 가능성과 기회라는 것을 알게 되고, 여기에 매료된다.

 

해결해야할 문제가 크면 클수록 당신의 그릇은 커진다. 그리고 그만큰 벌어들이는 돈도 많아진다.

 

삶은 우리를 벌주지 않는다. 다만 가르칠 뿐이다.

 

 

 

 

 

반응형